본문 바로가기
해외소식

일본의 공휴일에 대하여(1월~4월)

by Focus On korea 2023. 9. 13.
반응형

 

새해 첫날

 

"새해 첫날"은 일본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매년 1월 1일에 기념되며 다양한 문화적, 종교적 요소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새해 첫날과 관련된 주요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새해 첫 날에는 많은 일본인들이 신사나 절로 하츠모우데(새해 첫 참배)를 하러 갑니다. 하츠모우데는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중요한 전통으로, 특히 큰 신사나 절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갑니다. 하츠모우데 때에는 운명을 점치거나 기원을 올리는 등의 의식을 합니다.

새해 첫날에는 가정에서 특별한 음식인 오세치요리를 즐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세치요리에는 다양한 재료가 담겨 있으며, 행운을 상징하는 것이나 장수를 의미하는 것이 많이 포함됩니다.

이른 아침에 많은 사람들이 바다나 산 등에 첫 일출을 보러 갑니다. 첫 일출을 보는 것은 새해의 행운을 맞이하기 위한 좋은 조짐으로 여겨집니다.
히 여기는 공휴일로,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관습과 행사가 많이 열립니다.

 

성인의 날

 

"성인의 날"은 일본에서 매년 1월의 두 번째 월요일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고교 졸업식이 3월에 열리기 때문에, 고교 졸업생들을 위한 축하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성인의 날은 20세의 일본 국민들이 어른으로 성장한 것을 축하하고,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의 길을 걷기를 기원하는 날입니다. 이 날에는 공식적인 성인식이나 시민권 등록 절차 등이 진행됩니다.

성인의 날에는 다양한 행사와 의식이 열립니다. 지역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시청 또는 지방 자치단체에서 주관하는 행사가 있습니다. 이 중에는 지역의 성인대표로서 선발된 젊은이들의 강연, 축사, 예술적 공연, 시민권 등록 등이 포함됩니다.
성인으로서의 새로운 책임감을 나타내기 위해 기모노을 입는 여성들과 남성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과 화장을 특별히 고민하여 준비합니다.

일본 공휴일 성인식

건국기념일

"건국기념일"은 일본에서 매년 2월 11일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일본의 역사와 국가 발전을 기념하고, 일본인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나라와 국가를 지키며 미래를 향한 다짐을 하는 시간입니다.

660년에 일본의 최초의 황제, 진무왕(神武天皇)이 아마테라스(天照大神) 신의 도움을 받아 일본을 통일한 날을 기념합니다. 이 때문에 "신성한" 국경일로 간주되며, 일본인들은 이를 국가 발전과 연관된 중요한 날로 생각합니다. 이 날에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의식이 열립니다. 도쿄에 위치한 일본의 중심지인 후지산에서는 국기를 게양하고 시민들이 함께 모여 기념행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다양한 전통적인 문화 행사와 공연이 열리며, 국가적인 단결과 미래 비전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집니다.

천황 탄생일

"천황 탄생일"은 일본의 국경일 중 하나로, 일본 황실 가족의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매년 12월 23일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일본의 황실 가족 중심으로 천황의 생일을 축하하고, 일본 국민들에게는 연휴로 주어져 휴식과 가족과의 시간을 즐기는 기회가 됩니다.

 

천황 탄생일은 현대 일본의 천황 체제가 확립되기 이전, 고대 무라 카미 신사에 제사를 지내던 시기에 천황의 탄생을 기리던 행사에서 유래합니다. 이후에는 1989년부터 일본의 현대 천황, 이에시노 하루히토의 탄생일로 지정되었습니다. 황실 가족과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는 기념 행사와 의식이 열립니다. 또한, 후쿠시마 시에서는 국기를 게양하고 예배를 지내는 등 지역적으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천황 탄생일"은 일본의 황실 가족을 기리고 국민들에게 휴식을 주는 특별한 날로, 일본의 문화와 역사에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춘분(春分)의 날

"춘분(春分)의 날"은 일본의 국경일 중 하나로, 봄철의 계절 변화를 나타내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기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매년 3월 20일 또는 21일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태양이 하늘에서 직각으로 떨어지는 시점으로, 봄철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춘분의 날"은 고대 중국의 양력 24절기 중 하나로 기원전 770년경에 사용되기 시작한 날짜입니다. 일본은 중국의 문화 요소 중 많은 것을 받아들이며 이를 국경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날일본의 많은 사람들이 신사를 찾아가서 기원을 하거나, 봄철의 식물을 모아 가족과 함께 봄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이 날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날로, 일본의 전통 문화와 신앙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춘분"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연과의 교감을 즐깁니다. 춘분의 날은 일본 문화에서 계절의 변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기념하고 경험하는 소중한 날로,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입니다.

 

 

쇼와의 날

"쇼와의 날"은 일본의 국경일 중 하나로, 전쟁의 고통과 분통을 뒤로하고 미래의 평화와 번영을 바라보는 날입니다. 매년 4월 29일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일본의 과거 쇼와천황의 탄생일로, 그의 존위를 기념하는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쇼와의 날은 일본이 제2차 세계 대전을 비롯한 전쟁과 민간인들의 고통을 경험한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에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를 바라보는 날입니다.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며 국민들이 모여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날은 1947년에 공휴일로 지정되었으며, 황제의 탄생일과 함께 일본의 전쟁과 평화의 역사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활용됩니다.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와 의식이 개최됩니다. 이에는 평화 기원식, 기관 및 단체에서의 평화 기원행사, 민간인 참여 행진 등이 포함됩니다. 이 날을 통해 평화와 국제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일본은 국제사회와 함께 평화를 유지하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반응형